카테고리 없음 / / 2017. 12. 8. 11:23

신분증 재발급 신청 준비물 안내

 

 

 

생활을 하다보면 신분증이 필요한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신분증이 없다면 업무를 못 보는 경우도 있는데

놔두고 온 것이라면 다시 가져오면 되지만 분실했다면 다시 신청해야 합니다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번엔 신분증 재발급 신청 방법과 준비물을 알아보겠습니다

 

 

 

 

민원24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해야 합니다

 

 

 

 

네이버에서 검색을 하시면 정부24 홈페이지가 나옵니다

아래에 있는 민원24를 클릭하여 접속해주세요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중간에 민원 검색이 있습니다

이곳에 주민등록증 분실이라고 입력하고 검색을 해주세요

 

 

 

 

 

그럼 관련된 민원들이 나옵니다

 

 

 

 

신분증 재발급 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두번째에 있는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을 선택합니다

잃어버리게 되면 반드시 분실신고를 하셔야 합니다

 

 

 

 

신청방법으로는 인터넷과 방문이 있고 수수료는 5,000원이 발생합니다

준비물로는 증명사진 1개가 필요합니다

6개월 이내 촬영한 3cm X 4cm 또는 3.5cm X 4.5cm의 귀와 눈썹이 나오는

탈모상반신 사진이어야 하고 이전의 주민등록증도 필요하나 분실이나 파기 등은 제외됩니다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개인 정보가 포함된 것이기에 로그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편하신 방법을 선택하여 로그인 합니다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 페이지가 나옵니다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는 자동입력이 되어 있고 주소, 연락처, 재발급 사유를 입력 및 선택합니다

그리고 확인사항을 읽어보시고 체크를 해주세요

 

 

 

 

구비서류에 증명사진을 첨부하셔야 합니다

수령방법과 수령기관 선택을 하신 후 민원신청하기를 선택하면 완료가 됩니다

 

 

 

 

이상으로 신분증 재발급 신청 준비물에 대해 정리해드렸습니다

시간은 오래 걸리지 않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미리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